2004년 2월의 추천도서

새신자반

(이재철 지음, 홍성사, 9000)

 

이번 2월부터 다시 추천도서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책을 읽는 것은 좋은 음식을 먹는 것만큼이나 중요합니다. 나쁜 음식이 몸의 건강을 해치고, 심지어 생명을 위협하는 것처럼 나쁜 책은 우리의 정신에 많은 해악을 끼칩니다. 그러나 좋은 책은 우리의 생각과 정신을 바르게 해주고, 우리의 시각을 넓혀 주기 때문에 많은 유익이 있습니다.

 

<목차>

1.하나님은 누구신가?

2.나는(인간은) 누구인가?

3.예수님은 누구신가?

4.성령님은 누구신가?

5.성경이란?

6.기도란?

7.교회란?

8.예배란?

9.그리스도인의 교회생활

10.그리스도인의 가정생활


2월에 추천하는 책은 이재철 목사님의 《새신자반입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많은 책 중에서 좋은 책을 고르는 방법 중의 한 가지는 좋은 작가가 쓴 책들을 읽는 것입니다. 이재철 목사님은 작년에도 몇 번 소개한 적이 있는데, 깊이 있는 말씀과 실천하는 삶으로 청년들에게 많은 은혜와 도전을 주시는 분이십니다. 이재철 목사님의 책들은 직접 사서 읽어도 결코 아깝지 않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달에 소개하는 《새신자반》이라는 책은 기독교 신앙의 기초에 대해 다루고 있는 책입니다. 책의 제목과 아래의 목차를 보면 알겠지만, 초신자들이 꼭 알아야 할 기본적인 내용들을 체험을 토대로 쉽고 명쾌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망마을에 속한 이들은 성경공부와 병행해서 함께 읽으면, 기독교 신앙에 대한 튼튼한 기초를 다질 수 있을 것입니다. 초신자는 물론 교회에 오래 다닌 사람들도 신앙의 기초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사람은 꼭 한 번 읽어 볼 것을 권합니다.

 

책을 읽고 마지막 주 토요일까지 저에게 독서감상문을 제출한 사람들 중 한 명을 선정하여 다음달 추천도서를 선물로 드립니다. 분량과 형식은 자유입니다. 만약 이 책을 일독하고, 독서감상문으로 내용과 받은 은혜를 정리해본다면 선물로 책을 받는 것보다, 더 큰 유익을 얻게 될 것입니다


영등포교회 청년1부 <로고스> 게재



새신자반

저자
이재철 지음
출판사
홍성사 | 2009-12-18 출간
카테고리
종교
책소개
'믿음의 글들' 시리즈, 제129권 『새신자반』. 개정판. 저자...
가격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