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6월의 추천도서

벼랑 끝에 서는 용기

(로렌 커닝햄, 예수전도단)


재정의 문제는 제주선교를 준비할 때뿐만 아니라, 우리의 인생에서 항상 우리를 어렵게 하는 요소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청년의 때에 믿음과 재정에 관한 바른 원칙을 발견하고 재정의 문제를 넘어서는 훈련을 받게 되면, 앞으로의 삶에서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기고, 필요를 채우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공급하심을 경험하는 삶의 살 수 있다.

 

믿음과 재정의 끝없는 삶의 모험이라는 부제를 가지고 있는 이 책은 믿음과 재정에 관한 원칙을 발견하고, 돈이라는 실제적인 문제를 통해 믿음으로 사는 삶을 배우는 데에 친절한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이 책은 지은이 로렌 커닝햄 목사님 자신과 그분이 속한 선교단체 국제 예수전도단(YWAM) 사역자들이 실제적으로 경험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그런데 이들은 모두 벼랑 끝에 내몰리기까지 믿음의 결단을 요구하는 순간에도 모험 가운데 들어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던 하나님의 사람들이다. 하나님의 공급하심에 대한 놀라운 일들은 이와 같이 전임사역을 하는 사람들에게만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순종하고 그분께 위탁되어진 모든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일어나는 일들이다. 중요한 것은 '벼랑 끝에 설지라도' 공급하시고, 건지시고,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끝까지 신뢰하는 믿음을 갖는 것이다. 그 믿음이 기적을 만들고 역사를 이룬다.

 

그러므로 이번 6월에 이 책을 읽고, 또 다음 주에 있을, "재정과 플로잉(Flowing)" 강의를 열심히 들으며, 제주선교 재정과 자신의 재정을 준비한다면 이번 6월은 재정에 관한 귀한 훈련을 받는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이번 제주선교 뿐만 아니라 앞으로 평생 동안 그 유익을 누리며 살 수 있을 것이다.

 

재정의 벽은 지금이 아니라도, 언젠가는 넘어서야할 문제이다. 비록 기말고사와 과제들로 바쁜 유월이지만, 틈틈이 또는 기말고사 후로도 반드시 읽어보기를 권한다. 아마 이 책 속에 담긴 믿음의 보화를 발견하게 된다면, 책값 7000원이, 그리고 독서를 위한 3-4시간이, 설령 그 열배를 투자하더라도 결코 아깝지 않을 것이다.


영등포교회 청년1부 <로고스> 게재



벼랑끝에 서는 용기

저자
로렌 커닝햄 지음
출판사
예수전도단 | 2004-04-10 출간
카테고리
종교
책소개
선교주역인들과 신자들의 신앙을 주제로 한 이야기를 한데 묶었다.
가격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