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9월의 추천도서

예수님을 경험하는 영성훈련

KNOWING CHRIST

 알리스터 맥그래스, 두란노, 11,000

 

가을의 시작, 9월을 맞이했다. 흔히들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고 한다. 꼭 가을에만 책을 읽으라는 법은 없지만, 지난 여름 제주선교와 여러 가지 바쁜 일들로 많이 읽지 못했던 책들을 꺼내들고 독서에 대한 배고픔을 가지고 읽어 보자.

 

지난 8월 넷째 주 4부예배를 통해서, 영성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한 적이 있다. 하지만 그 중요성을 알면서도 구체적인 훈련의 방법을 찾지 못해 제대로 훈련하고 있지 못한 이들도 많을 것이다. 이에 우리의 영성훈련에 좋은 길을 안내해 주는 책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 책의 저자 알리스터 맥그래스(Alister McGrath)는 옥스퍼드 대학의 교수로서 제임스 패커의 뒤를 이은 21세기 최고의 복음주의자로 손꼽힌다. 그래서 그는 특별히 지성적이다. 하지만 그는 이런 지성의 한계 속에서 메마른 신앙생활을 하다가 그 한계를 넘어 예수님을 깊이 경험하고 풍부한 영성을 소유하게 되었는데, 그때의 자신의 경험과 자신이 사용한 영성 훈련의 방법들을 풀어낸 것이 바로 이 책이다.

 

이 책은 결코 어렵지 않다. 그리고 이 책을 읽다가 보면 마음에 와닿는 구절들에도 자주 밑줄을 긋게 될 것이다. 그러나 그것만으로 부족하다. 이 책은 훈련을 동반해야 한다. 그저 책을 읽기만 해서는 별로 남지 않는다. 한국인의 많은 사람들이 건강검진을 받고서도 여러 가지 이유를 대며 치료는 잘 받지 않는다고 한다. 그렇다면 병은 낫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이 책을 읽고 그 속에 있는 방법들로 훈련하지 않는다면, 경건에 이르지 못한다. 혼자서는 어렵다. 그러므로 소그룹이 함께 훈련하고, 또 개인적으로 나에게 상담을 요청해도 좋다. 어쨌든 이번 가을, 큰 맘 먹고 꼭 이 책을 읽고 또 경건의 훈련에 정진하자!


영등포교회 청년1부 <로고스> 게재




예수님을 경험하는 영성훈련

저자
알리스터 맥그래스 지음
출판사
두란노 | 2003-10-06 출간
카테고리
종교
책소개
차세대 복음주의 신학자 알리스터 맥그래스는 이 책에서 묻는다. ...
가격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