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어 올해도 교회에서 성경 퀴즈 대회 문제 출제를 맡게 되었다. 이번에도 성경 지식을 키우거나 암기력을 테스트하는 문제보다는 성경을 읽는 관점을 키울 수 있는 문제들을 출제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러다보니 대부분 일반적인 성경 상식으로는 풀기 어려운 문제들이다. 그래서 먼저 한 달 전에 예상문제지를 교우들에게 나눠 드려서 스스로 성경을 읽으며 답을 찾으시도록 하였다. 그리고 실제 대회에서는 예상문제지의 문제를 그대로 출제하거나 단답식으로 약간 변형하여 출제하였다. 준비위원들의 요청으로 '골든벨', '스피드퀴즈'의 형식으로 진행하다가 보니 문제를 살짝 바꾸는 것이 불가피했다. 따로 답지를 나눠드리지는 않았는데 열심히 공부를 하신 분들은 거의 모든 문제의 답을 꿰고 계셨다.


여러 가지 준비로 헌신해 주신 분들과 열심히 공부하여 참여해 주신 분들 덕에 오늘 즐거운 시간을 보내었다. 오늘의 성경 퀴즈 대회가 한 번의 '이벤트'로만 기억되지 않기를, 교우들의 마음에 말씀을 사랑하는 마음이 더욱 깊어지고, 말씀을 읽는 관점이 더욱 성숙되기를 기도하며 하루를 마친다. 


문제 출제와 파워포인트 제작에 아주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였다. 물론 이보다 더 훌륭한 문제와 자료들을 만들 수 있는 목회자들이 많겠지만, 그분들이 성경 퀴즈 대회 준비에 드는 시간을 아껴 더 좋은 일을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내가 만든 파일들을 기쁨으로 공유한다. 파워포인트에는 '골든벨', '스피드 퀴즈' 형식으로 출제된 문제가 담겨져 있고, 글자체는 '나눔 고딕 Extra Bold'체를 사용하였다.



출애굽기 성경퀴즈 문제와 답.xlsx         출애굽기 성경퀴즈 예상문제(공개용).hwp       출애굽기 성경퀴즈 (공개용).ppt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