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교회 4부예배 주보 목회칼럼

2004. 11. 28 

환란이 길어도

 

 

 

한 북한 성도는 이렇게 물었습니다.

왜 환란이 이렇게 긴 지 모르겠어요. 왜 환란이 이렇게 길죠?”

그렇게 조용히 물어왔던 한 성도가 있었습니다.

그는 아무런 말도 이어가지 못한 채 눈물을 흘리며 아파했습니다. 괴로워했습니다.

그러면서도 하는 말이

"그래도 주님을 포기할 수 없어요. 나는 하나님을 포기할 수는 없어요.

비록 내가 연약해도 언젠가는 상을 주실 것 아니겠어요? 내가 참아온 이 고난을 겪어온 삯을 주시지 않겠어요?"라며

성도는 울고 있었습니다.

<모퉁이돌선교회, 5분 메시지> 중에서

 

고난 중에서도 하나님을 포기하는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오랜 고난 가운데서도 원망하지 않고 끝까지 주님을 신뢰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살을 에는 추위가 우리의 삶에 닥쳐오더라도 소망을 버리지 않는다면 언젠가는 봄이 올 것입니다.

환란이 끝난 뒤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영광은 그 무엇과도 비교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소망을 잃지 말아야 합니다.

 

생각하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비교할 수 없도다”(로마서 818)

 

, 당장 내가 고난을 받지 않는다고 하여도, 우리는 고난 받는 이들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내가 고난 당하는 것처럼 고난 당하는 이들을 위해 무릎을 꿇어야 합니다.

이 땅에는 많은 고난 받는 많은 이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사는 사회에도, 북한에도, 그리고 전세계의 기아와 분쟁 지역에도...

그들의 아픔을 나의 아픔으로 여기는 것, 그들을 내 마음에 담는 것 그것이 중보기도입니다.

기억합시다. 지금 이 시간에도 울고 있는 성도들이 있습니다. 굶주리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자유를 뺏긴 사람들이 있고, 전쟁으로 목숨을 잃어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질병이 있어도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고 죽을 날만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들을 외면해서는 안 됩니다. 만약 우리가 이들을 외면한다면 주님께서 우리를 외면하실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겨울이 깊어 갑니다! 봄이 가까와 옵니다!

 

자기도 함께 갇힌것 같이 갇힌 자를 생각하고 자기도 몸을 가졌은즉 학대 받는 자를 생각하라”(히브리서 133)

'바람소리 > 목회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 종류의 그리스도인  (0) 2004.12.04
믿음의 차이  (0) 2004.11.26
정기총회 백 배 즐기기!  (0) 2004.11.13